티스토리 뷰

반응형

lh전세자금 대출을 통하여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lh전세자금대출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lh전세자금대출을 이용하여 주거비 부담을 줄일 수 있으니 lh전세자금대출의 자격조건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H전세자금대출

 

lh전세자금 대출은 요즘같이 내 집 마련이 힘든 상황을 고려하여 정부에서도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합니다.

 

 

저소득 및 무주택자라면 저렴하게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lh전세자금 대출은 확실한 자금출처와 저렴한 대출비용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십니다.

 

lh전세자금 대출의 정식 명칭은 기존주택 전세임대입니다.

 

저소득층 계층이 현 생활에서 수입에 부담이 되지 않도록 거주할 수 있는 기존주택에 대해 전세계약을 하여 저렴하게 재임대해주는 것입니다.

 

LH에서 집주인에게 전세자금을 주고 대상자는 LH에 전세자금 대출에 대한 이자를 납부합니다.

 

그리고 집주인은 대상자에게 주택을 임대해주는 것입니다.

 

 

 

 

LH 전세자금 대출 자격

 

LH 전세자금 대출 지원자격은 lh에서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양육시설 퇴소 아동 등 lh 전세자금 대출을 신청하여 긴급 주거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대출자격은 각 자격별로 조건이 조금씩 상의하게 적용되니 각 자격별 LH 전세자금 대출 조건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부도공공임대아파트 퇴거자, 보증거절자, 긴급 주거지원 대상자,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공동생활가정, 국가유공자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수급자

 

1순위 : 생계급여 수급자 및 의료급여 수급자

 

한부모가족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록 교부자 중 월평균 소득이 70% 이하인 사람

 

 

 

2순위 : 월평균 소득이 50% 이하인 사람

 

장애인 등록증 교부자 중 월평균 소득이 이하인 사람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 월평균 소득이 50% 이하이며 쪽방, 비닐하우스, 여인숙, 노숙인 시설, 고시원, 컨테이너, 움막 등 거주가 최저 주거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주거환경에서 만 18세 미만의 자녀와 함께 거주하는 사람 중 주거지원이 필요하다 인정되어 지원을 요청하는 사람

 

 

 

공동생활가정

 

 

 

긴급 주거지원 대상자

 

긴급복지지원법에 따라 긴급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사람 중 시장 등이 주거지원이 필요하다 인정하며 LH에게 통보한 자

 

 

청년 및 대학생

 

대학교에 입학하였거나 나이 조건에 맞는 청년에게 전세자금을 대출하여 줍니다

 

 

 

LH 전세자금 대출 한도

 

LH 전세자금 대출의 한도는 각 지역마다 다르게 측정됩니다.

 

수도권은 9천만 원 광역시는 6천만 원 그 외 밖에 지역은 5천 원으로 지원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대출한도는 자신에 상황에 따라 대출 종류가 다르게 지원될 수 있습니다.

 

그에 맞는 대출한도와 금리가 정해지니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지원받은 임대주택은 최초 2년으로 하며 9회까지 재계약할 수 있습니다.

 

재계약은 2년에 한 번씩 다시 하는 것으로 하며 재계약 시마다 자격조건에 충족하여야 합니다.

 

 

lh 전세임대주택

 

LH에서는 전세자금을 대출하는 것 분만 아니라 전세주택을 임대해주는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세임대주택은 청년부터 신혼부부 등 많은 사람들에게 임대를 해주며 아파트까지도 임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lh임대아파트

 

무주택자의 저소득층에서 아파트를 지원해주는 lh임대아파트 지원사업입니다.

 

임대아파트의 조건이 충족되신다면 장기간 동안 저렴한 비용으로 아파트에서 편리하게 거주하실 수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비랍니다.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lh에서 전세임대를 해주는 lh 신혼부부 전세임대 사업입니다.

결혼한 지 9년 이하 및 예비 신혼부부라면 신청이 가능하니 함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