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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 내용
이번 마켓은 크리스마스 소비 주간을 겨냥해 온라인 플랫폼(30여 개), 전통시장(300개) 및 동네슈퍼(2,500여 개), 소상공인․중소기업(12,000여 개)등이 참여하는 대대적 할인·판촉 행사로 진행되며, 올해 마지막 경제 회복 행사 ‘크리스마스마켓’이 12월 19일부터 시작됩니다.
2020 크리스마스 마켓
1. 라이브 커머스
비대면·온라인 중심으로 운영되며 사전 붐업과 국민 참여를 위해 온라인 투표로 크리스마스 선물(식품, 생활용품, 파티소품 등 X-마스 특색상품) 총 101개를 엄선하였습니다.
※상품(101개) : 식품(64개), 생활(22개), 파티(11개), 의류·액세서리(4개)
마켓에 참여하는 ‘크리스마스 특색상품’과 일반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은 ‘가치 삽시다’와 민간 플랫폼*이 협업한 ‘크리스마스 마켓(K-MAS) 라이브 커머스’ 특별 판매전(50회 내외)을 통해 최대 50% 할인 행사로 방송·판매됩니다.
※네이버, 카카오, 티몬, 위메프, 롯데, 11번가, 그립 등
2. 온라인몰 전자상거래 스타트업과 주요 온라인몰, 홈쇼핑 등 30개*와 연계한 ‘크리스마스 이색 기획전’에서는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쿠팡, G마켓, 옥션, 위메프, 11번가, 인터파크, CJ몰, 아이디어스 등
3. O2O 서비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오투오(O2O) 검색광고 플랫폼’ 7개*도 참여하여 배달 대행료, 쿠폰 지급, 홍보 등의 서비스를 집중 지원합니다.(3,000개 업체 내외)
※띵동, 배민, 위메프 오, 바로고, 카카오 헤어숍, OK캐시백, 야놀자 등
4.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특별 할인(10%, 70만 원 한도)과 함께 전국 전통시장 300개에서도 온라인 중심의 현장 라이브 커머스 방송, 동네 시장 장보기 서비스 등을 운영하며 무료배송, 경품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5. 동네슈퍼
2,500여 개의 동네 시장과 나들가게에서도 산지 직거래를 통해 농산물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동네슈퍼 공동세일전’도 함께 진행합니다.
6. 이벤트
크리스마스 주간을 겨냥한 힐링 방송 및 SNS 이벤트 운영 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추진합니다.
※국민 힐링 토크쇼, 국민참여 ‘K-MAS’ 챌린지, 이색 라이브쇼 등
7. 랜선 공간
서울 삼청로에 ‘오투오(O2O) 판매’의 홍보․체험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오픈 스튜디오, 스마트 판매대, 크리스마스 조명경관 등 ‘랜선 공간’을 구성해 온라인 ‘소상공인 디지털 스튜디오’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행사 기간
12월 19일 ~ 27일